본문
목주름 생기는 원인은?!
|목주름 원인
목 쪽의 피부는 얇으며, 피하 지방은 적습니다. 또한 움직임이 많기에 얼굴보다 주름이 잘 생겨납니다. 얼굴 주름은 화장으로 가려지나 목의 주름은 화장으로 쉽게 가리지 못합니다. 10-20대에는 주름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름이 있어도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이기에 모르고 지내다 30대가 넘어서 알게 되고 슬픔에 빠지기도 합니다. 이는 20대 목주름 유발 습관으로 인해 30대에 크게 생기게 된 경우일겁니다.
|목주름 관리법
자외선 차단제
- 목주름 제거 방법 중 가장 으뜸은 자외선 차단제 사용입니다. 목은 피부가 얇기에 자외선에 의해 주름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목덜미까지 바르는 게 좋습니다.
- 햇빛이 강한 여름에는 목까지 가리는 모자를 쓰거나 양산이 도움이 됩니다.
보습 크림
- 목에는 피지선이 적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집니다.
- 피부가 건조하면 탄력이 저하되어, 주름이 빠르게 생기기에 목 피부의 보습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세안 후 얼굴에 보습 크림을 바를 땐 목과 어깨선까지 발라줍니다.
- 목주름 제거 크림은 유분기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 보습 크림 바를 땐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이 발라줍니다.
목 스트레칭
- 고개를 아래로 숙이고 책 보기, 스마트폰 사용, 등을 볼 때가 있습니다. 머리를 아래로 숙인 상태로 일하는 경우 틈틈이 목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긴장된 목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주름 예방이 됩니다.
- 머리를 똑바로 든 상태로 상하좌우 목을 천천히 늘리고 10초 정도 유지해 줍니다. 또한 입을 크게 벌렸다 다물었다 하는 자세는
얼굴과 목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목 주름 예방에 좋습니다.
베개 높이 조절
- 너무 높은 베개는 목 근육을 긴장시켜 주름이 생깁니다. 베개 높이는 바닥에 똑바로 누웠을 시 목과 몸이 수평이 될 정도가
최선입니다. 체형에 따라 다를 수는 있으나 남성은 8cm, 여성은 6, 7cm 정도 낮은 게 좋습니다.
- 화장을 하는 분은 목까지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목 피부가 쌓여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지 않는 경우 모공이 막히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세안제는 잔여 유분기가 남지 않고 자극이 적은 클렌저를 선택합니다.
- 세안 후 보습 크림을 발라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게 합니다.
- 목 피부의 각질 제거는 자극이 심한 스크럽제보다 필링제를 사용해 가볍게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피부 미용 시술
- 필러, 레이저, 보톡스 시술도 도움이 됩니다.
- 피부과에서 주름 제거 시술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재생되면서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이전글이마주름 생기는 원인 23.03.21
- 다음글주름 피부 관리비법 23.03.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