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피부 노화 예방 방법 알아보기



썬크림 바르기 


햇볕을 직접적으로 받는 것은 피부 조기에 노화시키는 행위 입니다. 그리고, 피부암 등 심각한 질병 발병 원인 중 한 가지 입니다. 매일 썬크림을 바른다면, 햇볕으로 인 한 피부에 화상을 입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햇볕이 쨍쨍한 날에도 썬크림을 바르지만 햇볕이 없는 날에도 자외선이 강한 날이 있기때문에 햇볕이 없어도 썬크림을 바르면 좋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엔 SPF30 이상의 선크림을 추천합니다.




항산화제 섭취하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합니다. 활성 산소로 인하여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피부 재생 과정을 촉진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과일과 생야채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이 외 식물이나 곡물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신다 


매일 매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내부 장기의 원활한 기능 뿐만이 아니라 피부에 수분 및 산소를 공급하는 데에도하는 데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은 사람들은 탈수될 가능성이 높고, 탈수된다면 피부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하루에 6~8잔의 물을 마셔야 세포에 필요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고, 세포가 제대로 재생될 수 있게 됩니다 물은 혈액 해독 뿐만 아니라, 독소로 인한 피부 결점이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몸을 해독한다. 


물을 마셔야 신체의 해독과정이 제대로 진행됩니다. 뿐만 아니라 물은 배설 기관이 제대로 역할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독소가 많이 쌓인다면, 세포가 악화되 피부가 노화되고, 여드름이 생기는 등 피부 질환이 생깁니다. 규칙적으로 신체 해독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해도 되지 해독 음료를 마셔도 됩니다. 해독 하는 동안에는 포화 지방, 가공 식 단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금연 


담배에는 니코틴 말고도 세포를 손상시 피부 노화과정을 가속화하는 독성 화합물이 수십 가지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담배를 많이 피우면 콜라겐이 분해되어 우리 몸이 영양소를 흡수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흡연자는 여드름 등의 경미한 피부 문제 뿐만 아니라 피부 질환도 생길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조기노화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습관입니다.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표면에 쌓인 죽은 세포들과 불순물들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는 모공을 막는 것을 미리 예방해 주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각질 제거를 하면 모공을 청소하 블랙헤드 나 여드름을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제에는 피부에 흡수 되어 조직을 재생해 주 비타민과 무기질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소 공급을 상향시켜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수면하기


잠이 부족하면 눈밑다크서클이 심해지고 노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하루 7~8시간 잠을 자는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